내년 2월 개통이었는데, 허참. 이거 지반 조사도 안하고 착공했나...
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2&oid=08
지반침하니까 단순하게 메꾸고 다시공사하면되는거 아닌가 했는데, 그게 아닌가보다. 사상역-BM01 역 사이가 지상구간이 아니라 지하구간인가?
"한 토목업체 대표는 “이번 사고 여파가 상당하다. 실드 터널 공법상 이 정도 피해를 완전히 복원할 기법이 없다”고 우려했다."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160609094600051
근데 기사에 저 그림 자세히좀 보고 싶은데, 실화냐? 이미지 파일 1메가 넘으면 혼남?
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님꺼를 퍼옴. 이러니깐 기레기라고 욕먹지, 출처라도 적어놓든가. 글자가 보이지도 않는 사진을 가져다 놓고 참고 이미지라고 쳐 붙여놓고 자빠졌으니... 쯔쯔.
https://dongseoro.tistory.com/46
확대해보면, 사진이 좌우 대칭인 관계로 굳이 뒤집어서 확대/캡쳐해본다. 빨간 화살표 지점에서 지반침하가 생겼다는 소린데, 낙동강 건너, BM01구간은 연약지반이라고 적혀있는데 반해서, 이 쪽은 그런 내용도 전혀 없다. 지반조사가 잘못되었단 소리겠지.
전체 공사비에서 대략, 지반조사비는 약 25억정도 소요되었을 것이다. 실제 Breakdown된 금액이야 나야 알 수 없으므로 총 사업비 1조 5천억원에서 사업계획서 비용산정에서 추정해보면 겨우(?) 25억을 제대로 집행안해서 이런일이 생긴 것이다. 국가사업을 이런식으로 말아먹는 놈들은 다 잡아 쳐넣어야함.
총 5공구의 구간 공사 중에서 동아지질에서 3-4구간 수주. 문제가되는 1/2공구는 어디가 수주했는지 확인이 안된다.
http://dpartners.co.kr/board_qNqy39/36816
이 분의 블로그가 매우 상세하게 공사현황을 정리해주고 계시는데, 결론적으로 매우 비관적인 상황. 내가봐도 저 구간은 그냥 지상으로 하면되는거 같은데 왜 굳이 지하로 했는지 이해가 안됨. 사업비를 늘려서 뭐하게???
https://traffic-np314.tistory.com/300
공사중 발생한 인명피해에도 조의를 표하며, 조속히 문제가 정리되었으면 한다.
내년에 시범운전 무료운행할 때 타볼 수 있겠거니 했더니 역시나 지연되지 않는 공사가 없구만!!!
'부동산 - 참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애 최초 주택 구입시 취득세 감면? (3) | 2020.07.11 |
---|---|
2020.07.10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 (22번째) (0) | 2020.07.10 |
창원 성매매 거리가 공원으로! (0) | 2020.06.23 |
재건축에 너무 목메지 말자~ (0) | 2020.06.19 |
부동산 규제 - 현 상황에 적절한 짤 (0) | 2020.06.18 |
댓글